#3 미소 4월 서비스 품질 수치 : 채팅 첫 응답 시간 13초

2023년 05월 27일

미소가 응대 품질 수치를 공개한 이후, 1Q에 목표했던 채팅 첫 응답 시간(FRT) 15초를 기록한 소식을 3월에 전해서 기뻤어요. 도움이 필요할 때 신속하게 응대해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었으니깐요.

 

미소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4월부터는 채팅 첫 응대 시간이 아닌 다른 지표를 공개하기로 결정했어요.

미소에 궁금한 점이 생기면
13초 만에 답변 받으세요!

4월 첫 응답 시간 13초 달성!

첫 응답 시간(FRT)은 고객이 채팅 문의하면 첫 응답까지의 소요 시간을 말해요. 고객이 도움을 요청할 때 “신속히 해결드리자” 라는 의지로 응대 시간을 극단적으로 단축하기 시작했는데요. 드디어 미소가 13초만에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전체 응대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먼저 첫 응대 시간(FRT)을 중요 지표로 삼았었는데요. 미소는 13초에 만족하지 않고 더 강력한 Customer First 실현하기 위해 4월 CX 운영 목표를 “전체 채팅 응답 시간(RT)”으로 전환했어요.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답변드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원활하게 소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최종 목표니까요.

고객 응대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한다

4월 전체 응답 시간 52초

이렇게 되면, 1. 신속하게 채팅 문의를 응대 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어요. 2. 전체 응대 시간을 단축시키면서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어요. 3. 서비스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미소 대한 만족도가 상승하게 되어요.

 

목표하는 채팅 응답 시간 30초를 진입하기 위해서 CX팀은 새로운 운영 방안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어요. 실시간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해 고객이 응답 기다리는 걸 최대한 방지하고 있어요. 다가오는 일주일에 대해 요일, 시간대별 문의 양을 예측해 투입 인력을 조율하는 등 인력에 대한 생산성까지 향상시키고 있죠.

고객센터 응대 품질은 서비스 평점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요.

미소는 입사 시 약 2주간 CX 응대를 경험하는 온보딩 과정이 있어요.  데이터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접 소통하고 몸소 느껴야 고객 경험 개선을 실현할 수 있다고 믿거든요.

 

5월 미소는 에어컨 청소 시즌을 맞이해 여름 오기 전 미리 뜨거운 한달을 보냈어요. 다음편은 에어컨 청소 성수기를 맞이해 고객 응대는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데이터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이니 쭉 지켜봐주세요.

© 2020. 유한회사 미소. Miso,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