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팀 유정님 : People팀은 고객과 직접 접촉할 기회가 없는 팀이에요 이전 회사에서도 그런 기회는 없었는데 온보딩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어요
특히 채용 관점에서 많이 고민했는데, 타인을 진정으로 생각하는 에이전트 분을 채용하면 고객 경험이 개선될 수 있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만큼 채용에 더 신중하게 임하게 되었죠 제가 맡은 일이 고객님에게 어떻게 작용할지 상기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Growth팀 이든님 : 7일 동안 온보딩 프로그램은 개발자인 저에게 소중한 경험이었어요 코드로 이루어진 프로덕트를 오랫동안 다루면, 종종 고객들과 멀어지는 느낌을 받곤 했어요
그래서 고객센터에서 여러 실습에 참여하면서 고객들이 겪는 불편함과 그 원인을 깊게 들여다보고 이해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개발할 때, 한층 더 고객 중심적인 시각을 갖게 되었어요 미소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유용한 밑거름이 되고 있어요
Finance팀 희주님 : 여러 교육 세션 중에 채팅 실습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우선 미소 에 인입되는 주요한 문의 사항은 직접 확인할 수 있었어요. 또 클리너님에게 칭찬을 전달하고 싶다는 여러 채팅 문의를 보고 만족하며 미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님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Sales님 수진님 : 미소의 고객님과 파트너님이 무엇을 불편해 하는 지 알 수 있어 좋았어요 무엇을 개선하면 좋을 지 고민하고 배워가는 시간이었죠. 미소가 중시하는 customer first 가치를 알고 경험할 수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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