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 서비스가 존재하지 않았던 이유는 고객의 집을 청소하기 위해서 왕복 1시간을 이동해야 한다면, 클리너는 최소 4시간 이상 일하고 싶었죠. 그래서 우리는 이걸 바꿀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었어요. 플랫폼의 역할은 수요를 모으는 거에요.
한 아파트에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이 여러 명 존재한다면 우리는 2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일 방문해서 30분에서 1시간 정리해주는, 호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요. 이 생각을 갖고 처음 회사를 시작했는데, 2019년에 2시간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제공할 수 있어서 정말 자랑스러웠어요.
이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어떻게 기술을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했죠. 먼저 더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데이터 분석과 알고리즘을 이용해 가장 잘 맞는 고객과 클리너를 매칭했어요. 2시간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또하나 좋았던 점은, 클리닝 서비스를 더 낮은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거였어요.
고객은 정말 필요한 것에 돈을 지불할 수 있게 되어서 낮은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클리너는 더 높은 시간당 임금을 가져갈 수 있었어요. 플랫폼의 모두에게 윈윈인 상황을 만든거죠.
2시간 서비스 런칭의 파급력은 컸어요. 더 많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자주 이용할 수도 있게 됐어요.